티스토리 뷰

영화 노바디 포스터. 밥 오덴커크가 아주 많은 주먹에 휩싸여 있다. 그의 얼굴에 주먹을 맞고 있다.
노바디

사울 굿맨의 '밥 오덴커크' 주연

이 영화의 감독은 일리야 나이슐러이다. 일리야 나이슐러는 1983년 러시아 출생이고 영화감독, 뮤직비디오 감독, 작곡가등 여러 직업을 가지고 있다. 이 감독은 자신만의 1인칭 액션 연출을 가지고 있으며 뮤직비디오 제작으로 유명하다. 원티드의 감독이 일리야 나이슐러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영화 제작을 제안했다. 그렇게 첫 장편영화 하드코어 헨리를 제작하게 되었다. 그렇게 일리야 나이슐러의 영화감독 활동이 시작되었고 그의 두 번째 영화인 '노바디'가 탄생하게 되었다. 노바디는 존 윅 시리즈를 맡았던 각본가 "데릭 콜스태드" , 존 윅 1의 공동 감독"데이비드 리치"가 프로듀서, "토비 맥과이어"는 총괄 프로듀서로 제작 참여하였다. 개인적으로 놀라운 사실은 최고의 액션 영화'존 윅'의 각본가와 프로듀서가 제작 참여한 것, 토비 맥과이어(총괄 프로듀서)가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 역을 맡은 배우이자 프로듀서인 것이다. 노바디는 2021년 4월 7일에 개봉했다. 액션, 코미디, 범죄 의 장르이며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주요 등장인물은 밥 오덴커크(허치 만셀 역), 크리스토퍼 로이드(데이비드 만셀 역), 알렉세이 세리브랴코프(율리안 쿠즈네초프 역), 게이지 먼로(블레이크 만셀 역), 페이즐리 캐더래스(애비 만셀 역), RZA(해리 만셀 역), 코니 닐슨(베카 만셀 역) 등이 있다. 특히 이 영화의 중요한 주연인 밥 오덴커크는 사울 굿맨 역할로 유명하다. 브레이킹 배드와 베터 콜 사울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전직 특수요원의 통쾌한 복수극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만셀의 집에 강도가 들었다. 강도를 제압하지 못했고 가족과 이웃들에게 실망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음날 회사에 출근을 하였고 회사의 사장인 장인어른과 아내의 동생 찰리도 어제의 일을 알고 있었다. 셀은 어제의 사건으로 일에 집중을 못한 체 혼자 사무실에서 라디오 속 목소리와 대화를 나눈다. 라디오에서는 만셀에게 아무 일도 하지 말라고 한다. 만셀은 가정의 평화를 위해 집에 들어왔으나 어린 딸의 말 한마디로 만셀은 화가 나서 집을 나선다. 그 이유는 강도가 딸의 야옹이 팔찌를 훔쳐갔기 때문이다. 만셀은 화난 표정으로 아버지의 요양원에서 총과 경찰 배지를 챙긴다. 아버지도 최선을 다해라고 말해준다. 만셀은 여기저기 강도들을 찾기 위해 돌아다닌다. 타투 집에서 강도의 문신을 발견하고 만셀은 강도의 집을 찾아낸다. 하지만 야옹이 팔찌는 없었다. 만셀은 허무하게 집에 돌아가는 버스를 탄다. 하지만 깡패가 만셀이 타고 있는 버스를 쳐들어왔고 화를 풀려고 만셀은 버스 문을 닫고 깡패들과 싸운다. 엄청난 전투력을 가진 만셀. 그렇게 깡패들과 격투 후 집으로 온다. 아내는 다친 만셀이 걱정되었고 치료해주었다. 깡패들은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는데 그중 혼수상태에 빠진 깡패는 러시아 악당의 동생이었다. 그렇게 악당은 만셀을 찾으러 간다. 만셀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갔지만 라디오 속 목소리가 위험하다고 알려준다. 만셀은 이발소에 가서 악당의 정보를 얻은 뒤 집에 와서 가족과 저녁 준비를 했다. 만셀은 침입자의 낌새를 알아차리고 침입자가 집으로 들어오기 전 가족들을 지하 대피소로 보냈고 침입자들을 다 처리했다. 그리고 가족들을 안전한 곳으로 보내고 여기서 만셀은 자신이 어떻게 전직 특수요원이 되었는지 침입자들에게 말하며 죽은 침입자들을 자신의 집과 함께 모두 태웠다. 놀랍게도 야옹이 팔찌는 소파 밑에 있었다. 만셀의 아버지 요양원에도 침입자가 왔으나 아버지도 실력이 뛰어나 침입자를 처리했다. 이제 더욱더 큰 악당을 처리해야 하는 만셀. 만셀은 장인어른의 공장을 사들여 완벽한 준비를 한다. 그리고 악당의 대장 율리안의 옵샤크로 가서 그의 돈과 미술작품을 태워버린다. 이것은 만셀의 가족을 위한 복수극이었다. 그리고 율리안의 클럽에서 클리어 모어로 율리안과 협상을 하려고 하지만 협상은 무산된다. 만셀 은마 피아들을 공장으로 유인했다. 아버지와 라디오 속 목소리인 해리 만셀은 만셀을 도와주기 위해 공장으로 왔다. 만셀과 아버지, 해리 만셀은 공장에서 엄청난 액션과 함께 싸우고 이긴다. 그리고 만셀은 홀로 경찰서로 들어간다. 경찰들은 만셀을 조사하지만 한통의 전화가 경찰들에게 걸려온다. 경찰은 아무것도 알아낼 수 없음을 인지하고 만셀은 풀려난다.

 

 

영화 '노바디' 감상평

나는 브레이킹 배드와 배터 콜 사울을 아주 재밌게 봤었다. 거기서 사울굿맨의 역할인 밥 오덴커크가 주연으로 한 영화가 개봉했다. 많은 기대와 함께 영화를 시청했다. 역시 액션이 최고였다. 버스 안에서 깡패들을 때리는 장면, 공장에서 악당들과 격투하는 장면은 최고의 액션씬으로 뽑을 수 있겠다. 이 영화는 존 윅과 같이 캐릭터에 대해서 설명하지 않은 연출을 따른다. 그래서 만셀에 대한 캐릭터 설명은 없다. 그리고 정보를 전해주는 이발사 등 캐릭터들의 설명 없이 진행하며 관객들에게 상상하게 만든다. 스토리가 빠르게 흘러가면서 지루함을 찾을 수가 없다. 이 영화에서는 BGM이 좋다. 상황과 캐릭터에 관련된 BGM이 나온다. 특히 BGM에 맞춰 싸우는 장면은 기가 막힌다. 나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9점으로 매우 높다. 밥 오덴커크를 좋아하고 영화의 역할도 아주 멋있다.

반응형